선도공법 소개

민족종교 선교(仙敎) _ 무예선(武藝禪)

 

 

* 출처1. 선교종단 취정원사교지 37. [仙敎以示敎化禪仙道] 

* 출처2. 선교경전 [천지인합일선교] 2012. 선가서림. (ISBN 978-89-969701-1-8 국립중앙도서관)

* 출처3. 선교종단 정기간행물 [仙敎] 통권 1호~17호. (ISSN 2287-6596 국립중앙도서관)

 

 

선도공법(仙道功法)

 

天地人合一 仙人武藝 仙道功法

선도공법(仙道功法)은 한민족 선도(仙道)의 맥(脈)을 이어온 선학(仙學)의 심구자(尋究者) 취정(聚正) 박광의(朴光義) 원사(元師)께서 선교수행(仙敎修行) 훈도(訓導)로써 창시하셨다.

선도공법은 환인(桓因) _ 환웅(桓雄) _ 단군(檀君)으로 이어져 내려온 선인(仙人)의 선교(仙敎) 수행법(修行法)을 취정(聚正) 박광의(朴光義) 원사(元師)께서 계승하여 "환국선도(桓國仙道)" 라 주창(主創)하시고, 민족종교 선교(仙敎) 수행대중을 위하여 환국선도(桓國仙道) 중의 "선도공법(仙道功法)" 을 전수하심으로써 한국 고대무예 "선도공법(仙道功法)" 이 세상에 출현하게 되었다. 

환국(桓國)에 이어 신시배달국(神市培達國)과 고조선(古朝鮮)의 국교(國敎)였던 선교(仙敎)가 우리 민족정신(民族精神)의 근간(根幹)이 되어왔음에도 중국사대모화사상에 의해 도교(道敎)의 답습으로 인식되거나, 외래종교 신봉으로 우리 한민족의 고유신앙 선교(仙敎)는 정체성을 잃고 절멸하는 위기에 처하였다.

선도공법은 한민족고유종교 선교(仙敎) 교화선(敎化禪)으로, 한민족 일만년 역사 속에서 파란만장한 우여곡절을 겪으며 끊어질 위기에 처한 환국선도(桓國仙道)의 정맥(正脈)을 이은 것이다.  

 

이에 1997년 정축년에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 고대선교를 계승하여 선교(仙敎)를 계원창교(啓元創敎)하시고,  한민족(韓民族) 고대(古代)의 수행법을 심구(深究)하여 "환국선도(桓國仙道)" 주창(主創) 하시었으니, 이를 일컬어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선인무예(仙人武藝) "선도공법(仙道功法)” 이라 한다.

 

[ 작성 : 선교총본산 선교총림선림원 ] 

환국선도 선도공법 공식홈페이지 >> www.seongyokorea.net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재단법인선교에 있으며, 무단이용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수 있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